"곧 초복인데…" 닭은 싸졌는데… 삼계탕은 비싸졌다?

삼계탕은 보양식으로 여름철에 특히 많은 이들이 찾는다. 소비자들은 "닭이 건강에 좋고, 이열치열로 더운 날씨에 따뜻한 음식을 찾는 것 같다"며 삼계탕의 인기에 대한 이유를 설명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4월부터 7월까지 삼계탕 가격은 약 1만7천 원으로 기록되었으며, 이는 7년 전보다 21% 상승한 수치다. 일부 유명 삼계탕집은 이미 2만 원을 넘는 가격을 책정하고 있어,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부담스러운 가격이 됐다. 한 소비자는 "삼계탕을 자주 먹는 편인데, 가격이 더 오른다면 복날에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의 데이터에 따르면 육계의 산지 가격은 하락하는 추세이며, 2023년에 비해 35.5% 감소했다. 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7월 육계 도축 마릿수도 4.4% 증가할 전망이므로 공급량은 확대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럼에도 삼계탕 가격이 상승세를 보이는 이유는 유통과정에서 가격 하락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다른 부가적인 원재료의 가격 상승과 인건비 부담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삼계탕과 함께 여름철 대표 음식인 냉면의 가격도 최근 한 달 사이 2% 상승하여 1만 11,923원으로 기록되었으며, 외식 물가가 들썩이고 있음을 시사한다.
BEST 머니이슈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