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만? '프리사이즈'의 의류 표준화 문제
한국의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20대 여성 박 씨(25)는 옷을 고르는 것이 고민스럽다. 여성 대상으로 출시된 의류는 ‘프리사이즈’ 하나만 나오는 일이 많은데, 이는 옷 크기를 가늠하기 어려울 뿐더러 대개 작기 때문이다. 최근 몸무게를 감량한 20대 여성 송 씨는 프리사이즈를 구매했지만 여전히 작아서 입을 수 없다고 한다.분석 결과, 한국의 여성복 시장에서 전체의 40%가 프리사이즈로 판매되고 있음이 밝혀졌다. 이는 남성복의 경우인 6.8%에 비해 두드러진 편이며, 프리사이즈 제품은 주로 20~30대 여성을 타깃으로 한다. 해외에서는 이러한 현상이 보이지 않는데, 한 외국 소셜미디어 이용자는 한국의 의류 시장에 놀라움을 표시하기도 했다.
프리사이즈란 원래는 모든 사람이 입을 수 있는 단일 치수를 뜻하지만, 한국에서는 작은 사이즈를 뜻한다. 이는 한국 여성들의 미에 대한 강박관념과 함께 생산자의 편의성이 결합한 결과로 보인다.
소비자들의 리뷰를 분석한 결과, 여성들은 주로 자신의 몸무게나 체형에 대한 강박을 드러내는데, 이는 실제 몸무게에 비해 살이 쪘다고 느끼는 경우도 있다. 이로 인해 옷을 구매한 후 다이어트를 고려하는 경우도 있었다.
또한, 여성복의 프리사이즈 트렌드는 여성 대부분에게 작은 사이즈로 인한 불편함을 초래한다. 이에 대해 일부 소비자들은 다양한 사이즈를 제공하는 것을 바람과 함께, 몸에 맞는 옷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소비자들의 움직임이 있다.
심지어는 남성복을 대거 구매하는 일부 소비자도 늘면서 젠더리스 브랜드도 보편화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가 여성복 시장을 변화시킬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여성복의 프리사이즈 문화만큼은 바로 변하기가 힘들 것으로 전망이 된다.
BEST 머니이슈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