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만에 '조국' 윤 대통령과 만났다!

이날 조 대표는 "조국혁신당이 22대 국회 원내 3당이라 (윤 대통령의) 모습을 자주 만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조 대표는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국민의힘 차기 당 대표로 선출된다면 윤 대통령이 같은 표정을 지을 것"이라며 '불화설'을 언급했다.
앞서 두 사람은 2019년 조 대표가 법무부 장관시절, 검찰총장이었던 윤 대통령은 조 대표의 '자녀 입시 비리 의혹', '사모펀드 불법 투자 의혹' 등에 대해 수사를 이끈 바 있다.
또 조 대표는 일본 정부의 '라인야후 사태'에 관해 "윤석열 대통령이 어떤 보고를 받았는지 확인할 것"이라며 "일본은 2023년 11월에 사태를 보고받은 것으로 알려졌는데, 우리 정부는 2024년 3~4월에 소식을 접한 것으로 안다"며 대통령이 보고를 받고도 조치를 하지 않은 것 같다며 조국혁신당이 요구할 생각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김건희 여사의 수사와 관련한 서울중앙지검 인사에 대해 "검찰 총장의 의견을 무시한 처사"라며 비판했다.
조 대표는 해병대 채 상병 순직 사건 수사 외압 의혹에 대해 윤 대통령의 개입이 확인된다면 '탄핵 사유'라고 입장을 밝혔다.
그는 "윤 대통령이 명시적·묵시적 지시가 있었든지는 상관 없다"며 "국방부와 국가안보실 모두를 움직이게 할 사람은 딱 한 명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BEST 머니이슈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