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초복인데…" 닭은 싸졌는데… 삼계탕은 비싸졌다?

삼계탕은 보양식으로 여름철에 특히 많은 이들이 찾는다. 소비자들은 "닭이 건강에 좋고, 이열치열로 더운 날씨에 따뜻한 음식을 찾는 것 같다"며 삼계탕의 인기에 대한 이유를 설명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4월부터 7월까지 삼계탕 가격은 약 1만7천 원으로 기록되었으며, 이는 7년 전보다 21% 상승한 수치다. 일부 유명 삼계탕집은 이미 2만 원을 넘는 가격을 책정하고 있어,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부담스러운 가격이 됐다. 한 소비자는 "삼계탕을 자주 먹는 편인데, 가격이 더 오른다면 복날에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의 데이터에 따르면 육계의 산지 가격은 하락하는 추세이며, 2023년에 비해 35.5% 감소했다. 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7월 육계 도축 마릿수도 4.4% 증가할 전망이므로 공급량은 확대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럼에도 삼계탕 가격이 상승세를 보이는 이유는 유통과정에서 가격 하락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다른 부가적인 원재료의 가격 상승과 인건비 부담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삼계탕과 함께 여름철 대표 음식인 냉면의 가격도 최근 한 달 사이 2% 상승하여 1만 11,923원으로 기록되었으며, 외식 물가가 들썩이고 있음을 시사한다.
BEST 머니이슈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