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여론조사 과반 지지율 보도에 경쟁후보들 '당규 위반' 반발

한 후보 측은 "캠프와는 무관하다"고 말했지만 경쟁 후보들이 반발하며 당 선거관리위원회의 조치를 요구하고 있다.
15일 원희룡 후보 캠프는 "한동훈 후보 여론조사 결과 보도는 당규 39조를 명백히 위반했다"며 당 선관위에 강력한 제재를 요청했다. 원 후보 측은 "당원들의 여론을 교란, 왜곡시키는 저열한 공작은 용납할 수 없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당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규정 제39조에 따르면, 후보 등은 여론조사 결과를 공표하거나 이를 이용한 선거운동을 할 수 없다.
원 후보 측 이준우 대변인은 "자료로 당심을 교란하려는 시도"라며 "한 후보 캠프가 불안감을 느끼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주장했다. 나경원 후보 측도 한 후보 캠프를 여론조사 공표 금지 위반 혐의로 당 선관위에 신고했다.
이에 대해 한 후보 캠프는 "해당 내용은 캠프와 무관하게 이뤄진 보도"라며 "보도 내용의 사실 여부도 확인할 수 없다"고 선을 그었다. 그러나 경쟁 후보들은 한 후보 측이 의도적으로 결과를 유출한 후 모르쇠로 대응하면서 제재를 피하려는 것 아니냐는 의심을 이어가고 있다.
당 선관위 관계자는 "사실관계와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면서 "한 후보 캠프가 관계가 있다는 근거가 없어 제재 방법이 마땅치 않다"고 전했다.
BEST 머니이슈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