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에도 시원한 음료 피해야 하는 사례는?
습하고 더운 여름에는 다른 때보다 시원한 음료가 더욱 간절하다. 그러나 이런 시원함을 피해야만 하는 경우도 있다. 국민건강보험은 '찬 음료가 미치는 영향'을 발표하며 주의를 당부했다.유독 배가 아프고 설사가 발생하는 날이 있다. 이는 기능성 위장관 질환의 하나인 과민성장증후군일 수 있는데, 전체 인구의 15%가 겪을 정도로 흔한 질환이다. 시원한 음료가 이를 악화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음료가 아닌 냉면 같은 찬 음식도 소화 기능을 부진하게 만들어 장 내 환경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시원한 음료가 위장의 기능을 감소시켜서 음식이 소화되는 것을 방해할 수 있다. 찬 음식은 위장의 운동 작용을 막고 소화액을 억제하기 때문이다. 만성 위염과 역류성식도염에 시달린다면 피할 필요가 있다.
고혈압에도 좋지 않다. 시원한 음료는 혈관을 수축시키며 혈압을 올리는데, 고혈압이라면 혈압이 미친 듯이 치솟을 수 있기 때문이다.
면역력과 불가분의 관계인 체온은 찬 음료를 섭취하면 급격하게 떨어질 수 있다. 면역력이 급격히 감소하면 감염성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수족냉증을 겪는 이들은 여름에도 손발이 차가운 증상을 보인다. 이들은 특히 시원한 음료를 피해야 하며, 추위를 피하고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야 한다.
BEST 머니이슈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