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만원 한국 보고 있나? 독립 60주년, 전 국민에 64만원 '상품권 비' 내린 '이 나라'

싱가포르가 독립 60주년을 맞아 국민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제공한다. 지난 1일(현지시간) CNA와 비즈니스타임스 등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싱가포르 정부는 'SG60 바우처'를 발행하기 시작했으며, 국민들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손쉽게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바우처는 60세 이상 고령층에게 21~59세 국민보다 200싱가포르달러가 더 많은 800싱가포르달러(한화 약 85만원)를 지급함으로써, 사회적 약자에 대한 세심한 관심과 지원을 명확히 보여주고 있다.
기념하며 'SG60 바우처' 지급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국민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바우처를 신청할 수 있으며, 특히 60세 이상 고령층에게는 21~59세 국민보다 200싱가포르달러가 더 많은 800싱가포르달러(한화 약 85만원) 상당의 바우처가 주어져, 사회적 약자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이번 바우처 지급은 단순히 돈을 나누어 주는 것을 넘어, 국민들이 자긍심을 느끼고 정부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 싱가포르 정부는 고령층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 특별 제작된 엽서를 발송하는 아날로그적 감성을 더했다. 이 엽서에는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건축물과 아름다운 풍경이 수채화풍으로 그려져 있으며, 여러 예술가들이 디자인에 참여해 그 자체로 하나의 예술 작품 같은 느낌을 준다. 엽서 뒷면의 QR코드를 통해 디지털 신청이 가능하도록 하여,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꾀한 점도 인상적이다. 로렌스 웡 싱가포르 총리의 친필 메시지가 함께 담겨, 국민들에게 직접 감사의 마음을 전하려는 노력이 엿보인다.

SG60 바우처의 사용 기한은 내년 말까지로 넉넉하게 주어져 국민들이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주목할 점은 바우처의 주요 사용처가 노점상 등 골목 상권으로 지정되었다는 것이다. 이는 대형 프랜차이즈보다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공동체 내에서의 상생을 도모하려는 정부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물론 전체 금액의 절반까지는 프랜차이즈 슈퍼마켓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국민들의 편의성도 놓치지 않았다. 싱가포르 지역사회개발위원회는 이번 바우처 지급을 통해 약 300만 명의 국민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싱가포르 전체 인구의 절반 이상에 해당하는 수치다.
로렌스 웡 총리는 2025년 예산안 발표 연설에서 "모든 싱가포르 국민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드리며, 국가 발전의 성과를 함께 누리고자 SG60 바우처를 도입했다"고 강조했다. 로우 옌 링 문화·지역사회·청소년 및 무역·산업 담당 수석 국무장관 또한 "SG60 바우처가 국민들의 생활비 부담을 경감시키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SG60 바우처' 지급은 싱가포르가 단순히 경제적 성장을 넘어, 국민 개개인의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통합을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 중심'의 정책 철학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이는 전 세계 많은 국가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BEST 머니이슈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