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과 네타냐후 9개월만 '가자지구 전쟁 휴전 논의'..해리스·트럼프도 만난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9개월 만에 회담을 가졌다. 이번 회담은 가자지구 전쟁에 대한 휴전 방안 등을 주요 논의 내용으로 다뤘다.
바이든 대통령은 네타냐후 총리를 환영하며 회담을 시작했고, 네타냐후 총리는 미국의 지지에 감사의 뜻을 표하며 양국 간 협력을 강조했다. 회담에는 미국의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과 제이크 설리번 국가안보보좌관이 배석했으며, 이스라엘 측과의 휴전 및 인질 석방 진행 상황이 논의됐다.
현재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간 인질 석방을 위한 휴전 협상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상황이다. 백악관 존 커비 대변인은 "양측 간의 이견이 좁혀졌다"라며 "바이든 행정부가 양측 지도자들에게 압력을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과 네타냐후 총리의 만남은 지난해 10월 이후 약 9개월 만이다. 당시 바이든 대통령은 이스라엘을 직접 방문해 회담을 진행했다. 이날 네타냐후 총리는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도 회담을 가질 예정이며, 해리스 부통령이 바이든 대통령의 입장과 차별화된 입장을 보일 수 있다는 분석도 있다.
이후 네타냐후 총리는 다음 날 오후에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도 만남이 예정되어 있어 어떤 논의를 이어갈 지 귀추가 주목된다.
BEST 머니이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