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해 정신과 몸의 변화를 이끄는 '정크 푸드 줄이기'

정크 푸드는 패스트 푸드나 인스턴트 음식 등을 일컫는 말이다. 미국의 통계에 따르면, 정크 푸드는 미국인의 평균 일일 칼로리 섭취량의 거의 절반이나 된다고 집계되고 있다. 정크 푸드를 자주 섭취하면 지방간, 고혈당, 우울증, 심장병 등의 위험이 높아지며 몸무게가 증가할 수 있다. 

 

집에서 요리를 하면 정크 푸드 섭취를 감소시킬 수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요리를 자주 하는 이들은 외식을 자주 하는 이들에 비해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먹고 패스트푸드를 덜 섭취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다이어트로 인해 칼로리를 과도하게 제한하거나 아침을 건너뛰는 것은 정크 푸드에 빠지기 쉬운 유혹에 노출될 수 있다. 규칙적이고 영양을 풍부하게 담은 식단을 통해 정크 푸드를 줄일 수 있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필수인 수면은 식습관에도 영향을 미친다. 수면 부족은 칼로리 섭취를 증가시키고 탄수화물과 지방이 풍부한 음식을 더 많이 찾게 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따라서 충분히 자는 것이 중요하다.

 

스트레스는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음식 선택에도 영향을 미친다. 스트레스는 식습관과 음식 선택을 조절하는 호르몬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보는 것이 좋다.